5초 후

네이쳐메딕 미국 본사 구매싸이트로 이동합니다

네이쳐메딕후코이단 제품은 해외직구를 통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경우 팝업 차단을 해제해주세요)

돌아가기

후코이단이란?

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1:1상담
카카오톡 친구추가
제품구매

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이란 모즈쿠, 미역, 다시마, 톳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갈조류에 함유되어 있는 후코스가 풍부한 고분자 황산화 다당체 (분자량 약 20만 달톤)를 말하며, 1913년 스웨덴 웁살라대학 요한 해럴드 킬린(Johann Harald Kylin) 교수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호주 메카브 후코이단

호주에서 생산되는 메카브 후코이단은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자연산 미역에서 추출되며, 유기농 인증을 받을 정도로 고품질의 후코이단 원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키나와 모즈쿠 후코이단

모즈쿠 후코이단은 청정지역인 일본 최남단 오키나와 인근해역에서 생산됩니다. 오키나와섬은 일본본토보다 대만에 더 가까운 섬으로서 방사능의 걱정이 없는 매우 깨끗한 청정지역이며, 장수마을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후코이단은 수용성 식이섬유이면서, 화학적으로는 다당체로 상당한 양의 L 후코우스, 황산기, 갈락토스, 만노스,키실로스, 우론산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특이한 분자구조 덕분에 후코이단이 효과적인 천연 건강 성분으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후코이단의 수율은 갈조류 원재료의 2-10% 정도 되지만, 모즈쿠 갈조류의 경우 건조 중량의 20% 정도 됩니다. 후코이단의 효능은 갈조류의 종류, 분자의 무게, 구성, 구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후코이단을 드신다면, 갈조류마다 그 효능이 다를 수 있으므로, 원하시는 갈조류의 후코이단 추출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모즈쿠(Cladosiphon okamuranus)

모즈쿠 후코이단은 일본 오키나와산 모즈쿠에서 추출한 것이 가장 유명합니다. 추출이 쉽고 후코이단중에서도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모즈쿠 후코이단에는 다른 후코이단에 비해 특별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미역귀-메카브(Undaria pinnatifida)

미역의 생식체인 포자엽을 지칭하는 일본어로서 미역의 뿌리에 가까운 줄기부분에 해당됩니다. 그런데 미역중에서도 이 메카브 부분에만 후코이단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메카브 후코이단의 특징으로서는 황산기가 34% 이상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마(Laminaria japonica)

최초로 후코이단을 추출한 갈조류는 다시마였습니다. 그러나, 다른 갈조류와 비교시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후코이단이 함유되어 있고, 추출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인 측면에서 볼때 대량생산이 어렵습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 308, 조양빌딩 본관 206호 에스엠바이오 주식회사 

대표자 김상규, 법인등록번호 110111-5810258, 사업자번호 132-88-00168, TEL 1544-3815, Email info@fucoidanahcc.co.kr

Copyright © fucoidanahcc.co.kr.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
상단으로 모바일사이트 보기
개인정보 취급정책닫기 
닫기 
닫기 
닫기